코로나라이브 / 실시간 확진자 현황 확인!

코로나 상황이 많이 심각해지고 있네요.
며칠째 확진자 600명을 유지 중입니다.

최근 회사에서도,
2.5단계 발표된 직후 재택을 하고 있습니다.

 

직장동료의 지인이나, 가족들도 코로나 확진이
되는 사례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어서,
정말 코로나의 위험성이 코앞까지 왔다는 게
느껴지네요.

혹시 코로나라이브 아시나요?
저도 일의 특성상 코로나에 민감하게

반응할 수밖에 없는데요.

저는 이 사이트 덕분에,
매일 실시간으로 확진자 확인도 가능하고,
손쉽게 정보를 확인 할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코로나 유행과 더불어,
코로나 알림사이트인, 
코로나 라이브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corona-live.com/

 

코로나 라이브 | 실시간 코로나 현황

국내/세계 코로나 확진자수를 실시간으로 집계하여 제공합니다

corona-live.com

코로나 라이브를 처음 만든 건
호주 멜버른대 컴퓨터 공학과의 20대 청년입니다.
8월 25일날 이 사이트를 처음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냥 오늘 확진자수 몇 명.
이렇게 하는게 아니라, 매일 오는 재난문자를
한 땀 한 땀 취합하셔서, 전국 지역별 실시간으로
확진자 발생을 집계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더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거 같아요!

코로나의 라이브의 경우,
조회수나 관심도도 높은 상황인데도,
따로 광고를 걸지 않아서 홈페이지를 통한

수익화를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정말 열정페이로 좋은 일 하십니다 ㅠㅠ

또, 요새는 코로나라이브의 인지도가 높아져서

유사 사이트가 성행하고 있습니다.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코로나 라이브라고 검색을

하면, 어떤게 진짜인지 헷갈릴 정도로 비슷한

사이트들이 나오더군요.

 

모두 코로나라이브의 인지도를 노리고,

광고수익을 노리는 유사 사이트입니다.

이들에 대한 법적 조치도 의뢰해봤다는데,

딱히 법적으로 제재를 할 수는 없다고 합니다ㅠ

좀 안타깝네요.

 

 

 

출처 코로나라이브

코로나 라이브에서는,

매일 실시간 확진자 수도 확인이 가능하지만,

지역별 확진자수 확인도 가능합니다.

 

내가 사는 곳 혹은 내직장 근처의 

코로나 확진자 수 확인이 가능하고,

해외의 상황도 확인할 수 있네요.

 

재난문자를 통한 집계가 이뤄지다 보니

간혹 하루 늦게 업데이트되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이는 늦은 시간 확진자가 발 생게 되면,

재난본부에서 sms를 다음날 아침에 보내주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코로나 라이브 하단에 보면,

"서버 비용 후원하기"가 있네요.

 

광고를 달지 않고 혼자서 운영비를

충당하시려면 확실히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많은 분들이 좋은 일에 동참하셨으면 합니다.

 

 

저도 매일 출근 전에 이 사이트에서

확진자 정보를 얻는 1인으로써

저도 물론 조금이나마 동참했습니다ㅎ

 

그리고, 사이트 검색할 때  비슷한 사이트가

여러 개 나와서 의아했는데,

이런 속사정이 있었네요.

아예 따로 즐겨찾기를 해 놔야겠습니다.

 

유사 광고 사이트에 속지 마시고,

찐 사이트에서 정확한 정보를 얻어가시길 바라며!

오늘도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