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백스 관련주 총 정리

미국 제약사 노바백스는 14일 코로나 19 백신 개발품이 최종 임상에서 무려 90%가 넘는 감염 예방 효율을 나타냈다고 발표하면서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약 3만 명의 미국인 및 멕시코인 대상 3상 실험에서 전체 효능이 90.4% 나타났으며, 화이자와 모더나와 다르게 변이 바이러스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내에도 이미 2 천만명분을 사전 계약하여, 3분기에는 도입할 예정인 백신입니다. 오늘은 노바백스 3상 결과와 함께 주목받게 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바백스관련주
노바백스관련주

 

○ 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에스케이케미컬 주식회사의 VAX사업부문을 물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백신 및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 생산, 판매 및 관련된 지식 재산권의 임대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위탁 위탁 생산되는 노바백스 백신을 전량 생산하고 있어 노바백스 관련 대장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노바백스관련주
노바백스관련주

 

○ 켐온

켐온은 2000년 1월 설립되어 신약이나 식품, 화학물질, 화장품 개발에 필수인 독성과 부작용 등의 안정성 등의 평가를 위탁 수행하는 비임상 CRO 기업입니다. 현재 주요 사업으로 당국의 인허가가 필요한 물질에 대한 안정성 평가, 안정성 약리 평가, 유효성 약리 평가, 병리 및 분석 평가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와 코로나 19 백신 비임상 연구 진행 이력을 가지고 있어 관련주로 구분되었습니다.

노바백스관련주
노바백스관련주

 

○ 디알젬

디알젬은 병원, 의원 등 의료 환경에서 환자를 진단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X-ray 영상 진단장비를 연구 개발, 제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자체 개발하여 제조, 판매 중인 제너레이터는 선명한 이미지를 검출하기 위한 엑스레이 시스템의 핵심부품이며 세계적인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백신 개발 및 생산, 공급을 영위하는 업체로 2대 주주인 후지필름의 자회사가 노바백스의 코로나 백신 물질 위탁 개발 제조를 담당하고 있어 관련주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노바백스관련주
노바백스관련주

 

○ 제일약품

제일약품은 2017년 6월 제일 파마 홀딩스로부터 인적 분할되어 설립된 분할 신설회사로 의약품 사업을 영위하며 넥실렌, 란스톤 캡슐, 리피토 정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자회사 온 코닉 테리 퓨틱스가 임상시험 중인 차세대 이중표적항암제 신약 후보물질의 미국 식품의 약국 췌장암 치료제 희귀 의약품 지정 신청을 완료했다는 점이 시장에 부각되었습니다.

노바백스관련주
노바백스관련주

 

○ SK케미컬

SK케미컬은 2017년 에스케이 디스커버리 주식회사가 영위하는 사업 중 Green Chemicals 및 Life Science 사업부문을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19년 이니츠 주식회사를 흡수 합병하였습니다. 자회사인 SK바이오사이언스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노바백스관련주
노바백스관련주

 

○ SK디스커버리

SK디스커버리는 선경합섬 주식회사를 설립하였으며 1976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2017년 12월 분할기일로 SK디스커버리 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하였고 투자부문인 SK디스커버리 주식회사와 사업 문인 SK케미컬 주식회사로 인적분할하였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모회사인 SK케미컬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노바백스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노바백스관련주
노바백스관련주

 

참고할 만한 포스팅

 
 

노바백스 90% 코로나 예방효과, 국내도입 언제?

국내에 들어오는 4번째 코로나 백신 노바백스는 임상 3상 실험에서 90.4%라는 높은 확률로 코로나 예방 효능을 나타낸 바 있습니다. 또한 변이 바이러스에도 예방 효과가 뛰어나 코로라 백신의 다

sunworld1.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