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번역기] 한번 알아볼까요?

 

구글 번역기 모두 아시죠?

너무 유명한 앱이고 저도 많이 사용하는 앱입니다.

 

이 앱의 기능은 사용하면 사용해볼수록

유용하고 놀랍더라고요.

많은 번역기 앱이 있지만, 구글 번역기 앱을

사용하는 사람이 월등히 높은 이유를 알 거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놓치고 있을지도 모를

구글 번역기 기능에 대해 한번 더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구글 번역기를 검색하셔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먼저 구글번역기 텍스트 창에

번역이 필요한 글을 복사/붙여 넣기 하면,

번역기에서 자동으로 번역돼서

번역된 글을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매우 간편하죠?

사용법은 매우 쉽답니다.

 

 

번역된 글은 복사/붙여 넣기 해서

어디든 편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구글 번역기는 구글 계정에 로그인

하지 않아도, 사용은 가능합니다만,

로그인해서 사용하면, 

예전에 사용했던 기록이 저장되어,

혹시 나중에 필요하시게 되면, 

이전 기록에서 다시 불러올 수 있습니다.

 

중요한 서류나 이메일을 번역한 자료라면,

나중에 필요할 때 찾아보기 매우 편하겠죠?

 

 

 

 

 

 

그리고,

구글 번역기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언어 감지 기능입니다.

 

언어 감지 기능을 선택하여 마찬가지로

텍스트 창에 붙여 넣으면,

알아서 해당 언어를

중국어로 감지하여 자동으로 번역을 해줍니다.

번역이 완벽히 맞지는 않으나,

내용을 알아보는 데는 크게 문제가 없네요.

어쨌거나 신기한 기능입니다!

 

저는 특히 이 기능을,

모르는 이메일이 왔을 때 활용했던 거 같네요.

 

 

 

여기서 제가 소개해드리고 싶은 중요한 기능!

바로 번역기 카메라 기능입니다.

번역기 카메라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하는 기능입니다.

실시간이라니 놀랍지 않나요?

번역기 앱에서 카메라를 눌러봅니다.

 

 

구글에서 찾은 아랍어 시험문제입니다.

테스트해보려면 이 정도로는 해봐야죠.

언어인지도 모를 정도로 어려운 글씨네요.

보이는 화면은 제 노트북 화면이에요.

노트북 화면에 번역기 카메라를 켠 채로

촬영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제 노트북 화면을 캡처한 화면입니다.

바로 번역기에서 실시간으로 번역되어

화면에 비춰줍니다.

정말 신기합니다!

카메라로 바로 번역이 되어 확인이 가능하니,

활용할 수 있는 데가 많을 거 같아요.

 

지금은 어렵더라도,

특히 해외로 여행가게 되면,

현지에서 활용할 수 있는 사례가 많을 거 같아요.

유명 박물관 혹은 관광지의 안내서나,

특히 현지 식당에서 사용하기 좋을 거 같습니다.

메뉴판 촬영해서 사용하면,

실패할 확률이 확실히 줄어들 거 같습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구글 번역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두가 많이 알고 잘 활용하지만,

아직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아서

한번 더 소개해드렸습니다.

 

정말 새삼 느끼는 거지만,

구글의 기술에 또 한 번 놀라게 되네요!

 

많은 분들이 사용하셔서,

잘 활용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