얀센백신 예방효과 부작용 / 사전예약 신청방법

미국 정부가 제공한 얀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백신 101만 2800명분에 대한 사전예약이 오늘 0시부터 시작되면서 얀센 백신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얀센 백신의 효능과 부작용, 현재 약 센 백신 접종대상자와 사전예약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얀센백신
얀센백신

 

단 1회 접종으로도 예방효과

얀센백신
얀센백신

얀센은 미국의 글로벌 제약사로 이곳에서 만드는 약 중 가장 유명한 약이 바로 타이레놀입니다. 얀센에서 제조를 하면 존슨 앤 존스를 통해서 판매를 하게 됩니다. 미국 글로벌 제약사에서 만든 얀센 백신은 1회 접종으로 코로나 예방 효과를 나타냅니다. 지난 4월 식품의약품 안전처로부터 아스트라제네카·화이자에 이어 3번째 품목허가를 받은 백신입니다. 유럽·미국·스위스 등 35개 국가와 세계 보건기구(WHO)에서도 조건부 허가 또는 긴급사용 승인한 상태입니다 지난 3월 국내 제출된 자료에서 얀센 백신 투여 후 예방 효과는 14일 이후에는 66.9%, 28일 이후에는 66.1%로 나타났다. 코로나 19 감염이 확진되지 않은 3만 9321명(백신군 1만 9630명, 대조군 1만 6915명)을 대상으로 미국 등 8개국에서 진행한 임상 3상 실험 결과입니다. 기저질환자의 경우 28일 이후 예방률은 48.6%로 떨어졌습니다. 다만, 전체적으로 백신 투여 14일 후 연령과 기저질환 유무에 관계없이 60% 이상의 예방 효과가 있었습니다. 또한 얀센 백신은 중증의 코로나 19 예방 측면에선 백신 투여 14일 이후에 76.7%, 백신 투여 28일 이후에는 85.4% 예방 효과가 있었습니다. 얀센 백신이 가진 가장 큰 장점은 다른 백신과 달리 한 번만 맞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1회 접종 후 14일이 지나면 면역이 형성됩니다. 다른 백신 효과가 1년 정도 지속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나 얀센은 6~7개월 정도로 상대적으로 짧다고 알려진 상태입니다.

 

 

 

얀센 백신 부작용은?

얀센백신
얀센백신

얀센 백신의 예측되는 이상 사례는 주사 부위 통증, 홍반, 부기 등으로 대부분 경증에서 중간 정도이며 발생 후 2∼3일 이내에 없어졌다고 합니다. 전신 반응의 경우도 두통, 피로, 근육통, 오심, 발열 순으로 대부분 경증에서 중간 정도였고 접종 후 1~2일 내 발생해 1~2일 이내에 사라졌습니다. 검증 자문단은 얀센 백신의 안전성에 대해서도 허용할 만한 수준이라고 판단했습니다. 고령층의 발생빈도와 중증도도 성인 대비 낮은 것으로 봤습니다. 다만 임상 과정에서는 백신 투여와 관련성을 배제할 수 없는 ‘중대한 약물 이상반응’도 7건 나타났습니다. 길랑-바레 증후군·심장막염·상완 신경 근염·접종 후 증후군·과민반응 각 1건, 안면마비 2 건등이 있었습니다. 식약처는 "(해당 사례들은) 임상시험 자료 제출 시점에는 대부분 회복 중이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얀센 백신 사전예약방법

얀센백신
얀센백신

 

얀센 백신 사전예약 사이트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이번 사전예약 대상자는 30세 이상 예비군과 민방위 대원, 국방·외교 관련자 등 약 370만 명이다. 국방 관련자에는 군과 군무원 가족이나 군 시설을 상시 출입하는 민간인도 포함됩니다.

 

얀센 백신 예약하기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사전 예약 첫날인 오늘

얀센백신
얀센백신

예약 첫날인 오늘 한편 오늘 0시부터 시작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얀센 백신 100만 명분에 대한 사전예약에 신청자들이 대거 몰리면서 접속이 지연되는 등 치열한 예약 경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일부 대상자는 민방위나 예비군 명단에 없다는 공지가 뜨는 등 차질도 빚어지기도 했습니다. 이 가운데 선착순으로 100만 명만 맞을 수 있다 보니 시작부터 접속자가 한꺼번에 몰렸습니다. 얀센 백신은 2회 접종해야 하는 다른 백신과 달리 1회만 접종하면 되는 장점도 예약경쟁이 치열한 이유 중 하나로 보입니다.

 

노쇼백신예약, 간편하게 예약하세요!

 

노쇼백신예약, 간편하게 예약 하세요!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접종이 한창입니다. 백신 접종 노쇼로 생긴 잔여분에 대해서는 백신 접종 순서에 상관없이 추가 접종 예약자에게 접종을 해주고 있는데요. 앞으로는 카카오와 네이버를 통

every.sunworld1.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