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담자이라피네 청약일정 및 분양가

경기도 화성군 봉담 동화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 내 형성되는 봉담 자이 라피네는 5만여 세대의 대규모 주거단지로 형성되며 봉담 IC와 가까워서 서울과 수도권으로 이동이 용이하며, 수원 첨단산업단지, 동탄신도시 산업단지 현대 기아 남양 연수소 등 차로 10분 정도 이동이 가능한 입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화성 봉담지구는 택지 개발이 한창인 곳으로 아직까지는 교통이 불편한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지난 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서 신분당선 연장선이 봉담까지 이어지는 걸로 확정되어 봉담 자이 라피네의 관심이 더 뜨거워진 상황입니다.

 

○ 입지 및 환경

봉담자이라피네
봉담자이라피네

‘봉담자이 라피네’는 평단가 1250~1300선으로 책정되어 가장 낮은 금액 59형 3억 2991만 원~ 가장 높은 금액 109형 7억 2,676만 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특화설계 및 주변 인프라로 받을 때 저렴한 분양가는 아닌 듯합니다. 경기도 화성시 봉담 동화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 내 A-3블록에 들어서며 지상 최고 25층, 전용면적 59~109㎡ 총 750세대 규모로 조성됩니다. 단지 반경 600m 내에는 와우 초등학교과 중학교, 효행초, 기안중 등이 위치하며 동화지구 ‘봉담 자이 라피네’ 옆으로 초등학교와 고등학교가 추가적으로 들어설 계획입니다. 반면, 교통 여건은 다소 아쉽습니다. 인근에 가까운 지하철역이 없고 차량을 통해 10분 정도는 가야 분당선 오목천역을 만날 수 있습니다. 버스로는 봉담 IC와 잠실역과 사당역으로 직행으로 갈 수 있는 광역버스 등을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어 시·내외 이동이 편리합니다. 생활 인프라도 좋습니다. 이 마크 화성 봉담점이 단지 옆에 자리하고 있으며 하나로마트, CGV, 동화마을 근린공원 등 인접한 봉담지구 생활권을 함께 누릴 수 있습니다.

 

 

 

 

○ 특화구조 (복층구조, 테라스구조)

봉담자이라피네
봉담자이라피네

 

봉담자이라피네
봉담자이라피네

복층구조는 총 24세대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아파트로 이렇게 복층 구조를 보니 생소하면서도 실용적 실용적일 것 생각이 드는 구조입니다. 현재 복층 구조로 돼있는 주택은 분양 후 매도 시 더 유리한 금액을 받고 있습니다. 테라스 세대는 총 88세대로 구성이 됩니다.. 기본 구조에서 테라스가 있고 없고 차이가 있을 뿐 큰 차이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 분양가 및 분양일정

봉담자이라피네
봉담자이라피네

먼저, 화성 및 경기도, 서울, 인천 거주자에 한해 1순위 청약 접수가 가능하며 만 19세 이상의 세대주이어야 합니다. 5년 이내 청약 당첨된 이력이 없는(세대원 포함) 무주택자와 1주택 소유자까지 1순위 청약이 가능합니다. 단, 같은 순위 내 경쟁 시 화성시 거주자가 100% 우선 공급된다는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청약통장 가입기간은 24개월 이상에 지역 및 면적별 예치금이 납입돼 있어야 하며, 예치금은 지역과 면적별로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일반공급 당첨자 선정 방식은 전용면적 85㎡ 이하는 가점제 75%, 추첨제 25%이며 전용면적 85㎡ 초과는 가점제 30%, 추첨제 70%로 구성됩니다. 단, 1 주택자의 경우에는 별도의 가점제 없이 100% 추첨제로만 선정된다고 합니다.

 

 

 

 

○ 개인적견해

봉담자이라피네
봉담자이라피네

봉담 자이 라피네는 가까운 거리에 아주초등학교가 있고 병설유치원도 함께 붙어있으므로 신혼부부들이 선택하기에 매우 적합한 단지입니다. 더불어 중학교까지도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있어서 학세권이라 불릴만하며 자녀 키우는 학부모님들에게 더 관심이 많아질 듯합니다. 부동산 시장을 분석해보면 학교가 가깝거나 교육 분위기가 좋은 곳들은 주택시장 분위기가 좋지 않을때에도 꾸준히 거래가 될 정도로 좋은 입지환경으로 손꼽힙니다. 또한 봉담 자이 라피네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부지가 있습니다, 개교할 경우 봉담 자이 라피네 가치상승을 높여줄 듯 합니다. 또한 생활인프라 역시 기본적으로 도시개발사업구역 안에 있으므로 현재의 모습보다는 앞으로의 모습을 예측하고 선택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현재는 개발 중이기 때문에 입주 후 서서히 좋아지는 환경으로 변화되고 인근 수원 호매실지구와 봉담지구 및 와우지구가 모두 가까운 덕분에 입주 이후에는 더욱 다양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생활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쇼핑시설로는 인근 이마트와 하나로마트 등 대형마트가 있습니다. 또한 최근 신분당선 봉담까지 연결이 확정되어 교통도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