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부대, 화제의 밀리터리 예능. 인기 이유는?

한동안 트로트의 전성시대로 티브이를 틀면 트로트만 나왔었는데, 트로트가 시들해질 무렵 새로 생긴 예능프로그램의 최근 큰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바로 채널A의 강철부대입니다. 군대 프로그램은 흥행실패가 없었던 전례처럼 확실히 저 역시 눈을 뗄 수 없고 극강의 미션을 해내는 강인한 정신력과 출연자들의 에너자이너 체력은 감탄이 절로 나왔습니다. 저도 재밌었는데 군대를 다녀온 남자분들은 더욱 흥미롭게 강철부대를 청하시는 듯합니다.

 

강철부대
강철부대
강철부대
강철부대

 

강철부대 시청률

강철부대
강철부대

강철부대의 시청률은 첫 방송이 2.9%에서 시작되어 10회까지 방송된 현재 평균시청율 5%대 최근 방송된 9화 시청률은 6.7%를 달성하며 채널A의 자체 프로그램의 최고 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눈 에띠는 몇몇 출연자들과 전역자들의 압도적인 관심으로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인기가 더해지면서 지금의 시청률까지 인기 상승을 하게 된듯합니다.

 

 

 

참가부대 소개

 

특전사

강철부대
강철부대

박준우(박군) : 제13 특수임무 여단 상사 전역

정태균(마블 제이) : 제9공수특전여단 중위 전역

김현동 : 제3공수특전여단 하사 전역

박도현 : 제11공수특전여단 중사 전역

 

강철부대
강철부대

특전사는 박준우로 시작해서 박준우가 끝을 맺는 박준의 역할이 굉장히 많은 역할을 하는 부대입니다. 박준우의 체력과 전략, 그리고 10년 짬 경험이 모두 미션에 녹아들었고 특전사를 미션 수행을 완료할 수 있도록 잘 이끄는 리더의 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하는 것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박준우는 트로트 가수 박 군으로 최근 유명세를 떨치는 인물이라 더욱 사람들의 주목을 끄는듯합니다.

 

해병대 수색대

강철부대
강철부대

오종혁 : 제1수색대대 병장 전역

안필립 : 특수수색대 하사 전역

정훈 : 제1수색대대 중위 전역

안태환 : 제2수색대대 병장 전역

 

클릭비 출신 가수 오종혁이 리더로 있는 해병대는 미션이나 임무수행을 잘했지만, 결국 707과의 미션에서 패하고 데스매치에서도 패하면서 강철부대의 첫 탈락 부대가 되었습니다. 죽을힘 다해 열심히 했지만 패해서 강철부대를 떠나면서 마지막 인터뷰를 하면서 아쉬워했던 멤버들이 계속 눈에 밟혔습니다.

 

707

강철부대
강철부대

이진봉 : 중사 전역

박 중사 : 중사 전역(중도하차)

임우영 : 중사 전역

염승철 : 중사 전역

 

707은 1회에서 각 부대들 첫 만남의 자리에서 타부대 기선제압을 하고 본인보다 선배였던 박준우에게 춤을 춰붜라는 듯 약간의 설정된 모습을 보이며 비호감 부대로 전락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707부대 출연자 중 비호감의 중심에 있었던 대원의 개인적인 사생활 문제가 화두에 오르게 되었는데, 강철부대는 전체 선 촬영분을 방영하는 프로라, 결국 이 출연자의 출연분은 통편집당하고 나오는 화면은 현재까지 모자이크가 되어 방영되는 상황입니다.

 

UDT

강철부대
강철부대

 

김범석 : 특수임무 대대 중사 전역

육준서 : 폭발물 처리 대대 하사 전역

정종현 : 특수임무 대대 중사 전역

김상욱 : 제5특전대대 병장 전역

 

강철부대
강철부대

강철부대 2회 만에 아주 핫한 출연자는 단연 육준서. 군대에서 볼 수 없는 압도적인 비주얼과 모델 포스를 뽐내서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는 출연자입니다. 강철부대=육준 서일 정도 핫한 출연자며 군 전역 후 현재 직업은 화가라고 합니다. 강철부대 출연 후 인스타 팔로워 수는 7만 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SDT

강철부대
강철부대

 

김민수 : 제23보병사단 병장 전역

이정민 : 제8기동 사단 병장 전역

강준 : 제26기계화보병사단(현재는 제8기동 사단으로 통합) 병장 전역

강원재 : 국방부 근무지원단 병장 전역 유일하게 병 출신으로만 구성된 SDT 나이나 기수로도 다른 부대에 비해 어리고, 부대 특성상 특수부대보다는 미션에서 열세일 거라는 편견이 있었는데 젊은 패기와 열정만큼은 뒤처지지 않으며 탈락하긴 했지만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인상적인 부대였습니다.

 

SSU

강철부대
강철부대

정성훈 : 하사 전역

정해철 : 병장 전역

김민수 : 병장 전역

황충원 : 교육훈련대대 병장 전역

전 대원이 물에는 강하나, 육지의 미션이나 특수작전에는 애를 먹었던 SSU. 하지만 압도적인 체격의 황충원을 앞세워 많은 미션을 해치웠으며, 특히 UDT와의 부대 간의 우정은 시청자들에게 큰 감동을 주기도 했습니다.

 

 

 

 

 

화제의 밀리터리 예능 강철부대는 참가한 부대 간의 경쟁과 대결, 그 안의 동료 간의 우정과 감동의 포인트가 있는 프로그램으로 건강하고 화제가 되는 밀리터리 예능입니다. 군대 예능은 실패가 없다는 공식처럼 강철부대 또한 연일 화제가 되고 있으며, 아마 이번 시즌이 끝나면 다른 부대로 새로운 시즌을 만들지 않을까 하는 추측을 해봅니다.

 

강철부대
강철부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