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쇼백신예약, 간편하게 예약 하세요!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접종이 한창입니다. 백신 접종 노쇼로 생긴 잔여분에 대해서는 백신 접종 순서에 상관없이 추가 접종 예약자에게 접종을 해주고 있는데요. 앞으로는 카카오와 네이버를 통해서 잔여물량이 있는 의료기관 조회 및 당일 접종 예약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예방접종 대응추진단은 백신 폐기량을 줄이기 위해 해당 서비스를 27일부터 2주간 시험운영 후 9월부터 정식으로 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노쇼백신
노쇼백신

 

노쇼백신 조회방법

노쇼백신
노쇼백신

네이버와 카카오 앱을 통해 백신 예약 후 접종하지 않은 조회할 수 있게 됩니다. 네이버의 경우 네이버 홈페이지, 네이버 앱, 네이버 지도 앱에서 '잔여백신'을 검색하면 조회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앱 하단 (#) 탭에서 잔여백신을 선택하거나 카카오 맵 앱에서 검색하면 됩니다. 카카오 맵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앱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노쇼백신이 생긴 접종 기관에 예약하는 방법

노쇼백신
노쇼백신

노쇼백신이 발생한 기관을 지도에서 선택한 후 '예약'을 누르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이때 예약자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는데 네이버나 카카오 인증서를 발급받았으면 본인인증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해당 의료기관이 모든 노쇼백신 물량을 충당할 만큼 예약을 접수하면 당일 예약이 불가능해집니다.

 

당일 예약을 신청하지 못하는 경우는?

노쇼백신
노쇼백신

예약자가 이미 백신을 1회 이상 맞아 예방접종 시스템에 등록된 경우, 또 이미 사전예약시스템 등으로 접종 예약을 완료한 경우, 30세 미만(1992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 일 경우, 노쇼백신 접종을 예약했지만 취소하지 않고 접종하지 않을 경우, 해당 접종기관이 30분 이내로 운영을 종료하는 경우에는 예약할 수 없습니다.

 

 

 

당일 예약 취소가능?

노쇼백신
노쇼백신

노쇼백신 접종을 예약한 후 불가피한 사유로 당일에 접종기관을 방문할 수 없게 되면 해당 기관에 전화로 예약 취소를 요청해야, 예약을 취소하지 않고 접종기관을 방문하지 않을 경우 향후 네이버와 카카오를 통해 당일 예약을 할 수 없습니다. 다만 이때도 노쇼백신은 계속 조회할 수 있습니다.

 

노쇼백신이 발생하면 따로 알림을 받을 수 있나요?

노쇼백신
노쇼백신

네이버와 카카오 앱에서 접종기관을 각각 5곳까지 지정해 이곳에서 노쇼백신이 발생하면 네이버 알림, 카카오톡 지갑 채널에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알림 메시지에서 곧바로 당일 예약을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노쇼백신으로 1차 접종을 받았으면 2차 접종은 어떻게 하나. 노쇼백신 당일 예약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1차 접종을 완료하면, 11주 후 동일한 접종기관에서 2차 접종을 받을 수 있게 자동으로 예약됩니다. 2차 접종 일정이나 기관을 변경하고 싶으면 2차 접종 예정일 1개월 전부터 신청할 수 있습니다.

 

노쇼백신
노쇼백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