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 주가전망, 앞으로의 흐름은?

HMM 장중 5만 원까지 오르다, 장 마감 가파른 매도세로 급락하면서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외국인과 기관이 차익실현에 나선 영향으로 보입니다. 전일 감소했던 공매도량도 다시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HMM은 5일간 상승하면서, 투자자들에 기대를 모았으나, 금일 급락하면서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했습니다. 이를 두고 여러 하락 요인들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HAMM
HMM
HAMM
HMM

 

1. 외국인과 기관의 차익실현

HAMM
HMM

 

 

외국인과 기관은 차익실현을 위해 금일 함께 물량을 쏟아냈습니다. 이날 오후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427억 원어치와 1억 원어치의 HMM 주식을 매도하였으며, 기관 역시 오후 1시까지는 18억 원어치의 주식을 매수하다가 장 마감 1시간을 남겨두고 매도세로 전환하였습니다. 특히, 연기금이 보유하고 있던 HMM주식 30억 원어치를 넘게 매도하며 주가 하락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2. 공매도 증가

HAMM
HMM

 

 

 

금일 공매도도 HMM주가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전날과 다르게 이날 HMM 주식 46만2527주가 공매도로 거래됐습니다. 전일 공매도량은 7만 1496주에 불과하여, 큰 영향을 주지 않았으나, 이날 다시 46만 주 이상으로 많아지게 되며 주가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3. 산업은행 CB만기 도래일

HAMM
HMM

 

 

 

오는 6월 30일 산업은행이 보유한 6000만 주의 규모 CB 만기가 도래합니다. 이는 약 3000억 원 규모이며, 이를 두고 산업은행이 CB를 주식으로 전환한 뒤 다시 매각에 나설 수 있다는 예상입니다. 산업은행이 CB를 전환하여 지분율을 높이고 이에 시장에서는 산업은행이 일부 CB를 전환해 시장에서 팔게 될 것이라고 많은 전문가들이 추측하고 있습니다. 이 시나리오대로 산업은행이 일부를 시장에 판다면 매물 부담에 주가가 하락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산업은행이 혹시라도 전부 팔게 되면 이제 살아나기 시작한 HMM에 큰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어 산업은행이 어떻게 처리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4. 한바다호 출범

HAMM
HMM

 

 

 

한편 오늘 HMM은 1만6000TEU급 초대형 컨테이너 5호선 ‘HMM Hanbada(에이치 엠엠 한바다)호’ 명명식을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HMM Hanbada(에이치 엠엠 한바다)호’는 정부의 해운 재건 5개년 계획의 일환으로 건조된 선박으로 2018년 9월 현대중공업과 계약한 8척의 1만 6000 TEU급 선박 중 다섯 번째 인도된 컨테이너선입니다. 배재훈 HMM 사장은 오늘 명명식은 초대형선 발주부터 인도까지 HMM의 재건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해주신 여러 기관들과 이해관계자분들께 감사를 드리기 위해 마련한 자리라며 “이 선박들을 기반으로 글로벌 톱클래스 진입과 대한민국 수출입 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HMM 홈슬라, 앞으로의 전망은?

 

HMM 홈슬라, 앞으로의 전망은?

28일 HMM의 주가가 전일보다 1.88% 하락한 49,650원에 마감되었습니다. 전일보다 하락한 수치이지만 HMM은 한 때 애물단지로 불렸고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여 현재는 백조가 됐습니다. 실적 성장에 힘

every.sunworld1.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