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공개, 기능 및 장점 소개

지난 6월 25일 윈도우11 공개가 되었습니다. 이미 발표한 자료를 통하면 지난 윈도우10 시리즈보다 속도 및 기능이 향상되어 긍정적인 반응이 나오고 있어서 매우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새로워진 윈도우11 기능 소개와 함께 내 컴퓨터에서도 설치가 가능한지 호환성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1
윈도우11 공개

우선, 윈도우11은 전반적으로 깔끔하게 바뀌었습니다. 기존 윈도우10과 다르게 Task Bar의 아이콘이 모두 중앙으로 위치해있고 개발이 중단되었던 윈도우 10X의 아이콘과 형태들을 거의 가져온 모습이었습니다. 윈도우11이 모바일과 친화적인 느낌이 강합니다. 하지만 윈도우10과 비교했을 때는 윈도우의 그렇게 큰 틀에서 벗어났다는 느낌은 딱히 없었습니다.

윈도우11
윈도우11 공개
윈도우11
윈도우11 공개

 

생산성 극대화

윈도우11
윈도우11 공개

사용에 있어서 확실히 신경을 썼다는 게 느껴졌습니다. 우선 레이아웃을 어떤 형태로 구성할지 미리 보기 형태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가 되어 원하는 레이아웃 형태를 구성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킹 시스템의 경우 분리하고 다시 연결할 때 기존 작업이 그대로 실행되어 다시 앱을 작동시킬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사용하는 데 있어 상당히 편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방식의 연결

윈도우11
윈도우11 공개
윈도우11
윈도우11 공개

Microsoft Teams의 앱을 통해 무료통화나 채팅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국내의 경우, 게임을 하거나, 다른 업무를 할 때 주로 카카오톡이나 디스코드 같은 앱을 쓰다 보니 이 앱을 쓰는분은 드물긴 하겠지만, 이용자라면 좋은 소식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콘텐츠를 내가 선별

윈도우11
윈도우11 공개

Microsoft Edge와 다양한 위젯을 사용하면 가장 중요한 최신 뉴스, 정보 그리고 엔터테인먼트를 빠르게 접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Microsoft Store에서 필요한 앱과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쉽게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위젯 기능 최근 업데이트했던 윈도우10 21H1에서도 추가되어 Task Bar에서 작게 표시되는 걸로 아는데 이 위젯이 이제는 확장되어 크게 표시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더군다나 자신이 원하는 콘텐츠로 선별할 수 있다고 하니 자신에게 맞는 콘텐츠를 배치해서 유용하게 쓸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각 사용자를 위한 PC

윈도우11
윈도우11 공개

새로운 Windows는 가장 최근의 혁신적인 터치, 펜 및 음성 기능을 제공하는 Microsoft의 파트너가 제공하는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실행할 수 있어 가장 경제적인 최상의 디바이스를 쉽게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윈도우 11 기대되면서도 우려되는 부분

M1맥북이 성능은 올라가며 긴 배터리 타임을 가지게 된 이유는 ARM 기반의 M1 모바일 칩이 탑재되었기 때문입니다. 모바일 칩에 최적화된 ARM 칩은 윈도우를 설치할 수 없는 단점 대신, 발열을 낮췄으며 배터리 타임이 깁니다. 하지만 intel 칩을 활용한 윈도우 태블릿의 배터리 러닝타임이 과연 얼마나 길게 사용할 수 있을지, 그리고 안드로이드 앱들의 호환성이 어떨지.. 이 단점을 극복했는지가 매우 우려되면서도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윈도우 11 설치 호환성 확인하기

 

윈도우11 설치 호환성 확인 및 TPM 활성화

윈도 11이 새롭게 발표되었습니다. 윈도 11의 핵심은 아마도 다양한 기기에서 윈도 11을 활용할 수 있도록 변경된 것으로 보입니다. 윈도 11 최소 시스템 요구 사항은 CPU 1 GHz 이상의 듀얼 코어 64

every.sunworld1.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