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설치 호환성 확인 및 TPM 활성화

윈도 11이 새롭게 발표되었습니다. 윈도 11의 핵심은 아마도 다양한 기기에서 윈도 11을 활용할 수 있도록 변경된 것으로 보입니다. 윈도 11 최소 시스템 요구 사항은 CPU 1 GHz 이상의 듀얼 코어 64비트 프로세서라고 되어 습니다. 인텔 8세대, AMD 라이젠 2세대 이후에 나온 제품들이 이에 해당이 됩니다. GPU의 경우 디렉트 X 12 호환 그래픽카드가 필요하다고 하니 내 PC 사양이 해당되는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한 호환성 확인 앱을 통해 윈도 11이 내 컴퓨터에 설치가 가능한지 미리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1
윈도우11 설치
윈도우11
윈도우11 설치

윈도 11 설치 가능 조건

윈도우11
윈도우11 설치

윈도 11에서 요구하는 기본 사양입니다. 설치 전 미리 확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윈도운 11의 지원 사양이 복잡하다 보니,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설치가 가능한지 프로그램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프로그램 설치 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윈도 11 지원 사양 확인하기

 

새 Windows 11 OS로 업그레이드 | Microsoft

새 Windows 11을(를) 살펴보고 Windows 11에 대비해 준비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새로운 기능을 살펴보고, 호환성을 확인하고, 최신 Windows OS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을 확인하세요.

www.microsoft.com

 

 

윈도 11 지원 사양 프로그램 설치방법

 

윈도우11
윈도우11 설치

링크를 통해 이동하시면, 윈도 11의 소개글 이후 "앱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윈도우11
윈도우11 설치

 

클릭 후, 프로그램이 다운로드가 되며, 다운로드된 프로그램을 내 컴퓨터에 설치하여 줍니다.

 

윈도우11
윈도우11 설치

설치 후 "지금 확인"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해당 PC는 윈도 11의 설치가 가능합니다.

 

윈도우11
윈도우11 설치

설치 후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게 되면, 해당 PC는 윈도 11의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구매 후 사용한 지 오래된 PC의 경우, 윈도 11로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하지만, 사용한 지 오래되지 않은 PC이며 위에 사양을 충족함에도 불구하고 해당 메시지가 뜬다면 이는 바이오스 설정에서 TPM 2.0 설정을 활성화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보드 제조사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완전 구형 보드가 아닌 이상 활성화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메인보드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PC 부팅 화면에서 BIOS 모드 진입하여 TPM Device Selection에서 TPM을 활성화로 변경해 준 후, 재부팅해주면 실행 가능으로 변경된다고 하니 이 부분도 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