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파업, 관련주 총정리

택배기사 과로사 문제를 둘러싸고 정부와 택배 노사 간의 사회적 합의가 불발되면서 택배 노조는 이날부터 전면파업에 들어섰습니다. 노조 측은 택배사와 우정사업본부는 분류작업에 택배노동자를 내몰아 수십 년간 막대한 이익을 얻어왔다며 과로사 방지대책 적용 시점을 1년 유예해달라는 주장은 노동자들을 장시간 노동과 과로사 위험에 방치하겠다는 것이라고 입장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런 움직임에 주식시장도 택배 노조의 무기한 총파업으로 ‘택배대란’에 영향을 받아 택배 관련주들의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택배파업관련주
택배파업관련주

 

[ CJ대한통운 ]

 

택배파업관련주
택배파업관련주

CJ대한통운은 CL사업부문, 택배사업부문, 글로벌 사업부문, 건설사업부문을 주된 사업부문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계약 물류, 택배사업, 항공 포워딩, 해상포워딩 등 화물운송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당일 배송 서비스, 물류 자동화 등의 서비스를 통해 경쟁우위를 갖추고 있습니다. 주된 매출 구성은 글로벌 사업부문 40.31%, 택배사업부문 29.64%, CL사업부문 23.81% 등으로 이루어져 있는 택배 관련주입니다.

 

[ 국보 ]

택배파업관련주
택배파업관련주

국보는 물류사업(컨테이너 화물운송, 보관, 하역 등), 신규사업(골프 의류 도소매, 신문, 출판업, 마스크 제조/판매/유통 등) 5개 종속기업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곳으로 물류사업부문과 연관되어 택배 관련주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 한익스프레스 ]

택배파업관련주
택배파업관련주

한익스프레스는 전국적 물류거점을 구축하고 육상화물운송 및 국제운송주선,3PL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종합물류기업입니다. 사업부문은 국내 운송부문, 운송/보관 지원하는 유통물류부문, 수출입화물 알선/수송 담당하는 국제물류부문 그리고 창고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목질계 바이오 에스 연료 수입, 우드펠릿 설비 플랜트 수출, 바이오메스 원료 확보 및 공급 등을 담당하는 친환경 사업 활성화를 위해 말레이시아 법인을 설립하기도 하였습니다.

 

 

[ 현대글로비스 ]

택배파업관련주
택배파업관련주

현대글로비스는 종합물류업과 유통판매업, 해운업을 영위하고 있는 택배관련주로 현대자동차 그룹에 속한 회사입니다. 현대자동차 그룹에는 2020년 3분기 기준 동사 포함 국내 54개의 계열회사가 있고 2015년 국내 물류기업 최초로 다우존스 지속가능 경영지수에 편입 이후 5년 연속 지위를 유지하며, '아시아-퍼시픽 지수'와 '코리아 지수'에 5년 연속 동시 편입하기도 했습니다.

 

택배파업관련주
택배파업관련주

[ 추가 정보 ]

 
 

택배파업 무기한 파업돌입. 다음주부터 수위높이겠다 예고

전국 택배 노동조합이 노동시간을 줄이기 위한 대책으로 강제 배송물량 구역을 줄이겠다는 사회적 합의안에 동의 합수 없다며 무기한 파업에 돌입했습니다. 지난 8일 국토부에서 임금감소분에

every.sunworld1.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