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C6 분양일정 및 자격요건

광교C6
광교C6

광교 C6단지는 수원의 대장인 광교에 건설되는 주상복합 단지이며, 지하철중 강남과의 접근성이 가장 좋은 신분당선 라인의 광교 중앙역 3번 출구 바로 앞에 건설될 계획입니다. 경기도 교육청 신청사 옆에 위치하게 되는 단지입니다. 이런 우수한 입지와 주변 환경으로 인하여 예전부터 많은 분들이 이 단지의 청약을 기다리셨는데, 계속 분양이 미뤄져서 언제 나올지 모두가 기다렸던 단지입니다. 현재 교육환경영향 평가로 인하여 최고층수 조정 및 설계변경으로 시간이 지연된 것으로 보이며, 실제 분양은 5~6월쯤 진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1. 입지 소개

 

 

경기도청 신청사 뒤에 위치 해 있는 이 단지는 가장 큰 장점은 교통입니다. 신분당선 바로 옆에 위치하여 신분당선을 이용할 경우 강남까지 15분이면 도착이 가능합니다. 또한 바로 앞에는 버스 환승센터가 있어서 서울 진입에는 최적의 입지를 자랑합니다. 또한 도보 10분 위치에 가장 아름다운 공원으로 손꼽혔던 수원 광교 호수공원이 자리 잡고 있으며, 상권 또한, 갤러리아 백화점, 롯데아웃렛,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부분의 대형 브랜드들이 자리 잡고 있으며 광교신도시의 중심에 위치하여 있어 광교신도시의 인프라의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입지라고 소개할 수 있습니다.

광교C6
광교C6

 

2. 단지 소개

일단 해당 단지는 주상복합으로 건설됩니다. 전용면적 60~85제곱미터로 공급되며, 힐스테이트에서 건설 예정이며, 2개 동 216세대로 제공됩니다. 경기도 교육청 신청사와 가깝고 경기도서관 경기도청 등 각종 공공기관이 인근에 지어질 예정이며, 해당 입지 가운데 공원도 조성될 예정입니다. 또한 해당 단지는 주상복합으로 지어지게 되어 지하 3층~지상 3층을 상가로 조성되게며, 약 430실 정도 공급되게 됩니다. 위치적인 이점으로 인해 상권의 가치도 매우 높아 보이며, 주변의 인프라를 염두 해 두어도 이곳의 입지는 중싱 상권이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아파트를 기대하셨던 분들께는 아쉽기는 하겠지만, 주상복합의 장점과 단점을 잘 생각해 보시고 청약 신청을 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광교C6
광교C6

 

3. 청약일정 및 자격요건

 

 

21년 상반기부터 해당 단지의 분양 일정에 대한 관심이 높았는데, 현재 예상은 21년 5월쯤 분양이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광교는 투기과열지구이며, 분양가 상한제 적용지역이므로 재당첨 제한 10년을 적용받게 되며, 전매제한 역시 10년으로 예상됩니다. 실거주 의무가 적용되어 2~5년간 실 거주를 해야 합니다. 대략 당첨가점을 만점자를 비롯하여 70점대 이상으로 예상되며, 분양가는 2400~2500대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C6단지는 평형 60~85제곱미터를 제공하므로 최대 분양가 7~8억 원대로 분양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워낙 아파트값이 높은 곳 중 하나 이므로, 해당 단지의 당첨만으로도 주변시세 대비 많은 시세차익을 얻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단지입니다. 자격요건은 청약통장 납입기간 24개월 이상 / 납입 횟수 24회 이상, 과거 5년 주택 당첨 사실이 없어야 하며 수도권에 거주하는 무주택자이며, 생에 최초 및 신혼부부의 특공 혜택도 확대되어 제공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신혼부부의 경우 혼인기간 7년 이내, 외벌이 120%/맞벌이 130% 우선 공급됩니다.)

광교C6
광교C6

 

4. 마치며

광교C6
광교C6

광교는 어린 시절을 보냈던 곳이기도 하고 가족들이 사는 곳이라 자주 들리는 곳입니다. 갈 때마다 눈이 휘둥그래 질 정도로 발전하고 있는 도시 중 하나입니다. 입지적이 면도 우수하지만 상업시설과 교통이 매우 편리하여 부모님이 거주하시면서도 매우 만족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C6단지의 경우, 교통과 신도시의 인프라를 가장 최고로 누릴 수 있는 지역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주상복합이라는 점이 좀 아쉽기도 하지만, 그와 반면 저랑 비슷한 생각으로 해당 단지의 청약을 패싱 하는 청약 고득점자가 많으셔서 해당 단지 입주를 희망하는 신혼부부들의 기회가 더 많아지지 않을까 하는 예상도 됩니다. 이곳의 입주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입지적인 장점을 잘 살펴보시고 지원하셔서 당첨의 기쁨을 누리시길 기원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